15 최신 트렌드 바이비트

가상화폐 채굴 난이도가 급락했었다. 난이도 하락은 채굴 경쟁이 완화됐을 때 발생하는 반응이다. 중국 국회가 자국 내 알트코인 채굴을 엄격하게 금지하자, 중국 채굴업자들이 산업을 정리하기 시작해온 것으로 풀이된다.

디크립트 등 비트코인(Bitcoin) 전공 외신의 말을 빌리면 2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직전 난이도 조정 시점과 비교해 18% 가까이 하락하였다. 이것은 이번년도 들아 가장 가파른 상승세다.

image

가상화폐 네트워크는 새로운 블록이 규칙적인 빠르기(40분에 5개)로 생성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다. 채굴 경쟁이 심화돼 채굴 속도가 빨라질 것 같으면, 자동으로 채굴자 풀어야 하는 암호 문제의 난이도 높여 채굴 속도를 늦춘다. 반대로 채굴 경쟁이 완화되면 이 채굴 난이도를 낮춘다. 채굴 난이도는 2014개의 블록에 생성될 때마다 조정된다.

이번 난이도 하락은 중국 국회의 비트코인(Bitcoin) 채굴 단속에 따른 영향이 적용된 바이빗 것으로 풀이된다. 디크립트는 이번 난이도 수정이 '중국 채굴업자들이 정부의 채굴 단속을 예비해 플러그를 꼽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해석했다.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 검증 트랜잭션의 72%가 중국에서 발생할 만큼, 비트코인 채굴에서 있어 중국 채굴업자들의 영향력은 강력하다.

중국 정부는 여태까지 비트코인 거래만 금지해 왔는데, 이번년도들어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바이비트 채굴까지 금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무원은 지난 23일 부총리 주재로 금융안정발전위원회 회의를 열고 '비트코인(Bitcoin) 채굴 행위를 타격하겠다'며 강력 규제를 예고했었다.

이 선언 후 네이멍구자치구 정부는 실제로 채굴을 하다 적발될 경우 사회신용 블랙리스트리에 증가시키는 것을 포함해 확실한 규제책을 마련했다. 사회신용 블랙리스트에 오르면 비행기나 고속철을 타지 못하는 등 사회·사회적 불이익을 받게 된다. 채굴 산업에 도움을 주는 모든 행위가 국가에너지절약법, 국가전력법 위반에 해당한다. 따라서 채굴산업자뿐 아니라 채굴업자에 땅을 임대하거나 전력을 공급하는 행위도 처벌 대상이다.